운이 다한 농구 스카우터. 슈퍼스타가 될 자질을 갖춘 원석을 스페인에서 우연히 발견하는데. NBA에서의 성공을 향한 두 사람의 도전이 시작된다.
NBA 명문팀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76ers에서 30년 동안 선수 스카우트로 일하는 스탠리(아담 샌들러)
가정까지 돌보지 않으며 열심히 일했지만 오랜 기간 유망주를 발굴하지 못하면서 슬럼프에 빠집니다.
유망주를 찾기 위해 전 세계를 돌던 그는 스페인의 마드리드 외곽의 공원에서 경이로운 실력을 가진 아마추어 길거리농구 선수인 보 크루즈(후안 에르난고메즈)를 발견하게 됩니다.
스탠리는 확신이 서질 않는 보를 설득하고 농구와 가족에 대한 열정으로 의기투합해 미국으로 데려가지만 팀은 승인도 없이 독단으로 선수를 데려온 그를 해고해 버립니다.
더 이상 물러설 데가 없는 스탠리는 보를 NBA 선수 선발 드래프트에 참여시켜 자신의 눈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하려 합니다.
쟁쟁한 실력자들이 참가한 치열한 드래프트 과정에 적응하지 못한 보는 좌절하지만 그의 잠재력을 믿는 스탠리는 보가 제대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훈련을 시작합니다.
엄청난 재능을 가진 농구 천재와 NBA 스카우트의 이야기를 다룬 스포츠 드라마 영화입니다.
공개일 : 2022년 6월 8일
아담 샌들러와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가 공동으로 제작에 참여하고 실제로 NBA 선수인 후안 에르난고메스가 보 크루즈 역으로 출연합니다.
최초 기획 단계에서는 아담 샌들러가 중국에서 천재 선수를 발견하는 것이었지만 중국에서 서비스를 하지 않는 넷플릭스 측의 요청으로 스페인 선수로 시나리오를 변경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