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3년 영국.
자신을 학대하던 남편이 병으로 사망하면서 미망인이 된 코라 시본(클레어 데인즈)은 억압적인 결혼생활에서 풀려난 해방감에 런던을 떠나 에식스 해안 지방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300년 전 존재했던 블랙워터의 야수라고 불리던 거대한 뱀이 다시 나타났다는 소문을 들은 코라는 흥미를 느낍니다.
아마추어 고생물학자인 코라는 전설 속의 거대한 뱀, 에식스 서펀트에 대한 오래된 기록을 발견하고 이 괴생명체가 멸종에서 살아남은 공룡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구를 위해 코라는 교회 예배용 의자에 거대한 뱀을 새길만큼 괴물의 존재를 믿는 소문의 진원지, 알드윈터로 이사합니다.
교회 목사 윌리엄(톰 히들스턴)과 친분을 쌓게된 그녀는 바다괴물을 미신으로 치부하는 그와 논쟁을 벌이면서도 점점 서로에게 끌리게 됩니다.
한편 그녀의 등장과 함께 마을에서 기이한 현상들이 벌어지자 주민들은 이방인인 코라가 블랙워터의 야수를 깨웠다며 비난하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의 공포는 번져가고 윌리엄은 목사로서 미신을 잠재우려 노력하지만 코라는 괴물의 실체를 확인하려 합니다.
19세기 빅토리아 시대 영국의 해안가 마을을 배경으로 거대한 바다 괴물의 실체를 둘러싼 사건 속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로맨스 스릴러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공개일 : 2022년 5월 13일
에피소드 : 6부작
2016년 출간된 사라 페리 Sara Perry의 동명 베스트셀러가 원작입니다.
1669년에 출간된 소책자 <날아다니는 뱀 또는 에식스에서 전해진 이상한 소식>에 등장하는 거대한 뱀 혹은 해룡의 목판화.
소설의 모티브가 되는 전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