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lms

멜트다운: 스리마일섬의 진실 Meltdown: Three Mile Island - 넷플릭스 오리지널 재난 다큐멘터리 시리즈

by bitdigger1 2022. 5. 1.

펜실베이니아의 스리마일섬 원자력 발전소. 원전 사고와 논란, 그리고 후폭풍과 영향. 당사자들에게 직접 들어본다.

 

1979년 3월 28일 오전 4시.

펜실베이니아의 스리마일 섬 원자력 발전소의 냉각 시스템이 전기적 고장을 일으키고 원자로를 냉각시키지 못하면서 우라늄 연료봉이 부분적으로 녹아내리는 멜트 다운 현상이 발생합니다.

위험한 고농도의 방사성 가스가 격납벽을 통과해 대기 중으로 퍼지기 시작했고 폭발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사고 발생 후 며칠 동안 당시 펜실베이니아 주지사를 포함한 관리들은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고 주민들에게 제대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결국 심각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린 발전소 관리자들의 경고로 뒤늦게 비상사태가 발령됩니다.

임산부와 어린이를 시작으로 스리마일섬 반경 15마일 내의 인구 십만 명이 대피해야만 했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발진과 미각의 이상 증상을 겪으며 공황과 혼란이 시작됩니다.

 

스리마일섬 원자력 발전소 사고 후 내부 고발을 했던 발전소 수석 엔지니어 리처드 파크스의 증언과 고발을 토대로 사고의 진행 과정과 논란, 후폭풍, 은폐되었던 진실을 다룬 다큐멘터리 시리즈입니다.

 

공개일 : 2022년 5월 4일

에피소드 :  4부작

 

원자력 발전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킨 사건으로 미국 역사상 최악의 원자력 사고로 기록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