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경쟁적인 경기인 루빅스 큐브 스피드 큐빙 대회의 우승을 휩쓸던 호주 출신의 펠릭스 젬덱스.
감히 넘어설 경쟁자 없이 스피드 큐버의 왕으로 군림하던 그의 앞에 무명의 도전자, 캘리포니아 출신의 한국계 미국인 선수인 맥스 박이 등장합니다.
그의 어머니는 자폐증을 가진 맥스의 증세를 완화시키고 정서 발달을 위해 루빅스 큐브를 가르쳤지만 스피드 큐빙에 엄청난 재능을 보인 그는 3X3X3 루빅스 큐브 세계 신기록을 세웠고 2017년 세계 대회에서 펠릭스를 따돌리고 우승합니다.
세계 무대에 혜성같이 등장하면서 파란을 일으킨 맥스는 펠릭스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떠오르고, 이후 두 사람은 우승과 신기록을 주고받으며 서로의 독주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치열한 경쟁을 넘어 최고의 친구이자 조력자로 서로를 응원하고 도우며 깊은 우정을 쌓게 됩니다.
또다시 돌아온 세계 대회에서 만난 두 사람은 챔피언 메달을 두고 서로의 선전을 응원하며 경기를 시작합니다.
세계대회에서 우승을 노리는 스피드 큐빙 챔피언 맥스 박 Max Park과 펠릭스 젬덱스 Feliks Zemdegs의 대회 도전기와 따뜻한 우정의 이야기를 다룬 넷플릭스 단편 다큐멘터리 추천작입니다.
공개일 : 2020년 7월 29일
아름다운 영혼을 가진 동료이자 경쟁자 펠릭스, 아들을 위해 애쓰는 부모님들의 사랑과 혼란스러운 세상을 헤쳐나가는 순수하고 용감한 전사 맥스의 흐뭇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