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lines : History does not remember blood. It remembers names
강력한 화염을 내뿜는 드래곤들을 앞세워 바라티온, 라니스터, 타이렐, 스타크 등 웨스테로스의 유력한 가문들을 정복하고 웨스테로스 대륙을 차지한 아에곤 타르가르옌.
스스로를 아에곤 1세로 칭하며 충성을 맹세한 가문들의 칼을 모아 만든 철왕좌에 오르고 새로운 수도, 킹스 랜딩에 자리를 잡습니다.
이후 절대 권력의 정점에 있던 타르가르옌 가문은 내분과 반란 세력들로부터 철왕좌를 지키기 위해 수많은 피를 뿌리지만 현명한 왕 재해리스 1세의 치세 속에서 왕국의 기틀을 다집니다.
젊은 나이에 죽은 아버지 아에몬 왕자의 죽음 이후 재해리스의 손자 비세리스(패디 콘시딘)는 할아버지의 뒤를 이어 칠왕국의 권좌에 오릅니다.
왕자가 없던 비세리스는 어린 라에니라 공주(밀리 알콕)를 일찍이 철왕좌의 후계자로 지명하면서 왕자가 왕위를 잇는 전통을 깨트립니다.
어릴 때부터 후계 수업을 받으며 가문의 전통인 용을 다루는 드래곤 라이더로 성장한 라에니라 공주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용맹한 전사이자 드래곤 라이더, 비세리스의 동생인 왕제 다에몬(맷 스미스)과 결혼하며 자신의 지위를 강화하려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 비세리스 왕이 왕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 하이타워 가문의 알리센트(올리비아 쿡)와 재혼하고 아들 아에곤 왕자를 낳으면서 철왕좌를 둘러싼 갈등과 분열의 씨앗이 자라나기 시작합니다.
라에니라 공주가 킹스 랜딩을 비운 사이 비세리스 왕이 서거하자 여왕 알리센트는 수관이자 아버지인 오토 경과 함께 정당한 후계자인 그녀를 제치고 어린 이복동생 아에곤 왕자를 왕좌에 앉히면서 권력을 찬탈하고 맙니다.
왕국 내의 유력한 영주들은 왕위 계승을 둘러싸고 편이 갈리게 되고 왕좌를 빼앗긴 라에니라 공주는 복수를 다짐합니다.
지지 세력을 얻은 라에니라 공주는 새로운 왕에게 반기를 들면서 댄스 오브 드래곤으로 불리게 되는 피의 내전이 벌어지게 됩니다.
조지 R.R. 마틴의 2018년 작 파이어 앤 블러드 FIRE AND BLOOD를 기반으로 한 왕좌의 게임 프리퀄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왕좌의 게임의 사건이 벌어지기 200년 전 웨스테로스의 칠왕국을 지배하던 타르가르옌 가문의 Dance of the Dragons로 알려진 철왕좌를 둘러싼 내전을 다루고 있습니다.
공개일 : 2022년 8월 21일
에피소드 : 10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