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Line : Mind who you let inside
1981년 뉴욕.
부모님의 사망으로 정신적 충격을 받은 사업가 마틴 마코위츠(윌 퍼렐).
거기다 마코위츠 집안의 오랜 가업인 원단 회사의 경영권을 두고 삼촌과 싸우게 되면서 우울증과 불안 증세에 시달리다 매력적인 정신과 의사 아이작 허치코프 박사(폴 러드)에게 상담치료를 받기 시작합니다.
마틴은 치료과정에서 자신감을 되찾으며 증세가 호전되자 아이작을 전적으로 신뢰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작은 마틴이 사랑받지 못하고 있으며 여동생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그를 이용하려 한다는 의심과 망상을 심어 줍니다.
계속되는 세뇌 속에 점점 모두를 의심하며 믿지 못하게고 아이작을 조심하라고 충고하던 여동생과도 관계를 단절하면서 그의 곁에는 아이작만이 남게 됩니다.
속셈을 드러낸 아이작은 그의 모든 것을 완벽하게 지배하고 통제하기 시작합니다.
환자의 정신과 삶을 잠식해서 완전히 지배한 젊고 매력적인 정신과 의사의 실화를 코믹하게 다룬 신작 블랙 코미디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이 사건을 취재한 저널리스트 조 노세라가 제작한 애플 아이튠스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동명의 팟캐스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공개일 : 2021년 11월 12일, 8부작
*쉬링크 Shrink는 정신과 의사를 부르는 속어로 Head-Shrinker의 줄인 말입니다.
과대망상 상태를 부풀어 오른 머리로 표현하고 정신과 의사가 이 부은 머리를 치료로 축소한다는 비유적 의미로 표현한 데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의 환자와 의사 관계는 무려 30년간 지속될 정도로 마틴은 아이작을 전적으로 신뢰했습니다.
아이작을 수상하게 여긴 마틴의 여동생은 오빠에게 경고했지만 아이작은 마틴에게 동생과 절연하도록 유도하여 결국 27년간 그녀와 연락을 끊게 만들고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모두 차단했습니다.
그를 완벽하게 통제하기 시작한 아이작은 마틴의 재산 관리와 오랜 집안 사업인 원단 회사에 대한 경영권마저 장악하고 백만 달러가 예금되어 있는 스위스 은행 계좌의 공동 소유자로 자신을 지정하게 만듭니다.
심지어 마틴 소유의 저택으로 이사한 후 그의 돈으로 호사로운 생활을 누리며 자신의 부인에게 저택의 소유권을 넘기는 새 유언장을 작성하도록 합니다.
아이작은 뉴욕의 유명인사들을 초대한 화려한 파티를 자주 열었지만 참석자들은 정작 집 주인인 마틴을 정원사나 잡부 정도로 생각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멈추지 않은 아이작은 공동 명의로 만든 자선재단의 운영권을 장악하고 자신을 후견인으로 위임장을 작성하게 한 후 모든 재산을 재단에 기부할 것을 종용합니다.
2010년이 되어서야 자신이 정신적으로 완벽하게 지배되어 왔다는 현실을 깨달은 마틴은 아이작과의 모든 관계를 끊고 그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합니다.
아이작은 마틴과 환자로서의 관계는 1983년 끝났고 이후 마틴의 사업 컨설턴트로 정당한 보수를 받으며 일해왔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