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lines : The brighter the star, the darker the truth.
의문의 죽음으로 세상을 떠난 영화계의 아이콘, 마릴린 먼로. 공개되지 않았던 측근 인터뷰를 통해 그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파헤쳐 본다.
1960년대 미국의 섹스 심벌로 떠오르며 전 세계의 연인으로 사랑을 받던 스타 마릴린 먼로.
그녀가 남긴 영화와 유명한 사진들은 세월이 흐른 현재에 이르러서도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1962년 36세의 나이로 자택에서 약물 과다 복용으로 갑작스럽게 사망하면서 전 세계는 충격에 빠졌고 죽음을 둘러싼 수많은 의혹이 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사망 후 20년이 지난 1982년 LA 지역의 한 방송국에서 제작한 다큐멘터리 The Marilyn Files를 방영하면서 마릴린 먼로의 사건은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게 됩니다.
오랫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인터뷰를 내보낸 이 방송으로 그녀의 죽음이 자살이 아닌 타살이었다는 의혹에 다시 불을 지폈고 LA 지방 검찰은 사건에 대한 재조사를 시작하지만 결국 증거 없음으로 결론 내리면서 의혹만 더욱 커지게 됩니다.
마릴린 먼로와 염문설이 돌았던 당시 대통령 존 F 케네디와 법무부 장관이었던 동생 로버트 케네디가 그녀의 입을 막기 위해 FBI를 동원해 살해하고 자살로 위장했다는 음모론을 비롯해 많은 의혹이 떠돌았으나 그녀의 죽음은 여전히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마릴린 먼로의 삶과 죽음에 대한 알려지지 않았던 사실을 그녀의 측근들의 미공개 인터뷰를 통해 공개하고 죽음 직전까지 이어진 수상한 몇 주간의 미스터리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공개일 : 2022년 4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