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lines : Every Suspect Fits a Pattern
1956년 미국 시카고.
뛰어난 실력을 가진 영국 출신의 양복 재단사 레오나드 벌링(마크 라일런스)은 악명 높은 아일랜드 마피아 두목 로이 보일이 장학한 거리의 모퉁이에서 작은 양복점을 운영하며 위험한 갱스터들을 위해 양복을 재단하고 있습니다.
조수 메이블(조이 도이치)의 연인이자 두목 보일의 아들인 리치(딜런 오브라이언)와 행동대장 프랜시스(자니 핀)는 그의 양복점을 더러운 돈을 보관하는 장소로 이용하지만 레오나드는 주요 고객인 이들의 행동을 눈감아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늦은 밤, 리치가 라이벌 흑인 갱단인 라폰테인 패밀리와의 총격전에서 총상을 입은 채 양복점의 문을 두드리면서 그의 평화는 깨집니다.
리치는 알 카포네가 만든 전국적인 범죄조직들의 신디케이트, 디 아웃핏 The Outfit이 제공한 FBI 작전에 대한 정보가 담긴 녹음테이프가 담긴 가방을 레오나드에게 맡깁니다.
테이프를 둘러싼 갱단들 간의 속임수와 살인이 난무하는 위험한 게임판 한가운데 서게 된 레오나드의 목숨을 건 위태로운 줄타기가 시작됩니다.
시카고의 작은 양복점을 무대로 벌어지는 위험한 갱스터들의 치명적인 암투에 휘말리게 된 재단사의 운명적인 하룻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스릴러 영화입니다.
공개일 : 2022년 3월 18일(미국)
2015년 톰 행크스 주연,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브리지스 오브 스파이스 BRIDGES OF SPIES(국내 개봉 타이틀은 스파이 브릿지)에서 루돌프 아벨 역으로 아카데미 남우 조연상을 수상했던 마크 라일런스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그는 이 역할을 위해 영화 킹스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헌츠맨 양복점에서 실제로 재단 기술을 배웠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