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Line : For a New Yorker, Anything is possible.
New Money, Old Rules.
남북 전쟁이 끝난 뒤 엄청난 호황기에 들어선 1882년의 뉴욕.
마리안 브룩(루이사 제이콥슨)은 남부군 장군이었던 아버지의 죽음으로 무일푼의 고아가 됩니다.
다행히 부자인 고모 아그네스(크리스틴 바란스키)의 호의로 펜실베이니아의 시골 마을을 떠나 뉴욕으로 오게 된 마리안은 맨해튼의 상류층 사회에 발을 들이게 됩니다.
대대로 부를 이어받은 전통적인 부자 Old Money이자 완고한 성격의 아그네스는 뉴욕 상류층 사교계의 명사이자 최고의 엘리트로서 자부심이 넘치지만 호황기를 틈타 엄청난 재산을 축적한 신흥 부자들 New Money이 사교계에 발을 들이는 것을 경멸합니다.
빼어난 미모와 인성에 부자 고모라는 든든한 배경이 더해진 마리안은 신사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철도 건설 사업으로 엄청난 부를 이룬 철도왕 조지 러셀(모건 스펙터)과 부인 버사(캐리 쿤)는 돈과 지위를 앞세워 상류층 사교계의 일원으로 인정받기 위해 애씁니다.
19세기 경제 호황기의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신흥 재벌들과 전통적인 부자들의 대립 속에 암투와 탐욕, 음모, 사랑, 배신이 난무하는 뉴욕 상류층 사회의 어두운 이면과 직면하게 된 마리안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시대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공개일 : 2022년 1월 24일
에피소드 수 : 10부작
도금 시대 The Gilded Age는 19세기 초 미국의 자본주의가 급속하게 역동적으로 발전했던 시기를 의미합니다.
허클베리 핀, 톰 소여의 작가 마크 트웨인의 소설, 도금 시대: 오늘날 이야기 The Gilded Age: A Tale of Today에서 유래한 용어로 그는 이 시기를 사상누각의 호황과 천박한 배금주의로 풍자했습니다.
남북 전쟁 Civil War에서 승리한 북부는 공업화를 기반으로 급속한 경제 성장을 이루었고, 유럽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임금에 이끌린 수백만 명의 이주민이 유럽 각국에서 미국으로 건너오는 계기가 됩니다.
금광과 석유의 발견으로 골드러시로 대표되는 서부 개척이 시작되면서 금융재벌 JP 모건, 철도왕 밴더빌트, 철강왕 카네기, 석유왕 록펠러 등의 신흥 재벌이 등장하여 기간산업을 독과점하면서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게 됩니다.
그 결과로 장시간의 노동과 저임금, 고리대, 아동 노동 착취로 최대한 이윤을 짜내며 자본을 축적한 약탈적 신흥 재벌들 Robber Baron에게 부의 편중이 가속됩니다.
결국 노동자들의 불만이 누적되어 노동조합이 활발하게 결성되고 파업이 빈발하지만 거대 자본을 바탕으로 강력한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하던 이들은 경찰력을 동원, 무력으로 탄압하면서 사회적 갈등이 폭발하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