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lms

다에시에 납치된 그녀들을 구하라, 사바야 SABAYA(소녀들) - 2021년 선댄스 영화제 월드 시네마 다큐멘터리 감독상 수상작

by bitdigger1 2022. 5. 15.

2014년 다에시(ISIS)는 이라크 신자르 지방에서 수천 명의 야지디 족을 학살하고 6,000명 이상의 여성과 어린 소녀들을 납치하여  전사들에게 사바야 SABAYA로 불리는 성 노예로 팔아넘깁니다.

시리아 북동부의 알 홀 캠프로 밀려난 다에시의 일부 세력이 쿠르드 군의 감시 하에 놓이게 되지만 여전히 다에시는 캠프 내부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야지디 홈 센터를 운영하는 마흐무드와 지야드는 납치된 여성들의 가족들로부터 이들이 아직도 알홀 캠프 내에서 여전히 억류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들을 구출하기로 결심한 두 사람은 권총 한 자루와 휴대전화 한 대를 들고 자원한 사바야 출신 여성들과 함께 중동에서 가장 위험한 곳으로 낡은 밴을 타고 비밀리에 잠입을 시작합니다.

 

다에시에 의해 납치되었던 여성들을 구하기 위해 시리아 알 홀 난민 캠프에 목숨을 걸고 비밀리에 잠입하는 위험한 임무에 자원한 용감한 사람들의 긴장감 넘치는 실제 상황을 카메라에 담은 다큐멘터리입니다.

 

2021년 선댄스 영화제에서 월드 부문 다큐멘터리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공개일 : 2021년 7월 30일(미국)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