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TLE GIRL. BIG PSYCHO.
고대 외계인을 부활시킨 남매와 지구의 시골마을에서 우주의 운명을 걸고 벌어지는 외계인들과의 대결투를 그린 코미디 호러 SF 영화 신작입니다.
미미(니타 조시 한나)와 루크(오웬 마이어) 남매는 수백만 년 전에 우주를 파괴하려다 빛의 군대에 의해 저지당하고 지구에 감금되어 땅속에 묻혔던 가이각스 행성의 고대 외계인을 의도치 않게 부활시키게 됩니다.
자신을 복종시킬 수 있는 유일한 장치인 보석를 가지고 있는 미미의 명령을 거부할 수 없게 된 그는 남매의 집에서 함께 생활하게 되고 미미는 그에게 사이코 고어맨(Psycho Goreman, PG)이라는 별명을 지어주고 부려 먹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PG를 감금하고 봉인하던 보석에서 발생한 신호는 우주 전역으로 퍼지게 되고, 그의 부활을 알게 된 은하계 연합군과 우주 악당이 지구로 몰려들기 시작하면서 남매의 한적한 교외 마을에서 은하계의 운명이 걸린 전투가 한바탕 벌어집니다.
저예산으로 제작된 B급 감성 넘치는 매력적이고 독특한 신작 코미다 호러 SF 영화입니다.
SF나 호러 무비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작품으로 다양한 매체에서 기사로 다루고 있습니다.
괴수의 형태, 의상, 특수 분장 등이 일본 특촬물 혹은 전대물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네요.
예전 전대물이나 B급 영화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간만에 괜찮은 작품이 나온 거 같네요.
2021년 1월 22일 아마존 프라임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로튼 토마토 신선도 평론가, 관객 평점 90%를 넘기고 있습니다.
각본, 감독을 맡은 스티븐 코스탄스키(Steven Kostanski)는 레지던트 이블: 리트리뷰션, 스타 트랙: 디스커버리 시리즈를 비롯한 많은 TV 시리즈와 영화에서 특수분장을 담당했던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단편 영화의 각본가와 연출가로 동시에 활동하다 특수 분장 전문가로서의 장점을 100% 발휘한 첫 장편 영화 연출을 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