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LEGACY WORTH KILLING FOR
거장 리들리 스콧이 감독한 1995년 이탈리아 패션 명가 구찌의 사장 마우리치오 구찌가 그의 전 부인 파트리치아 레지아니에게 청부살해당한 사건과 구찌 가문의 숨겨졌던 추악한 이면을 다룬 초호화 캐스팅의 범죄 스릴러 영화입니다.
레이디 가가 - 파트리치아 레지아니 역
아담 드라이버 - 마우리치오 구찌 역
자레드 레토 - 파올로 구찌 역
제레미 아이언스 - 로돌포 구찌 역
셀마 헤이엑 - 피나 아우리엠마 역
알 파치노 - 알도 구찌 역
월드 와이드 공개일 : 2021년 11월 24일
1995년 3월 27일 패션 명가 구찌의 사장 마우리치오가 출근길에 사무실 밖 계단에서 살인청부업자의 총에 맞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2년 뒤 살인을 청부한 혐의로 그의 전 부인이자 사교계의 명사였던 파트리치아 레지아니가 체포됩니다.
범행의 원인은 전 남편이 젊고 아름다운 여성과 재혼을 앞두자 질투와 원한에 가득 차고 자신의 호화로운 생활을 유지시켜주던 거액의 위자료와 생활비가 줄어들 것을 두려워한 파트리치아가 자신의 절친 피나 아우리엠마의 소개로 알게 된 빚에 쪼들리던 피자집 주인을 고용하여 남편의 살해를 사주한 것이었습니다.
언론에 의해 블랙 위도우 Black Widow라는 악명을 얻은 그녀는 유죄가 인정되어 29년형을 선고받고 수감 중 2016년 18년 만에 석방됩니다.
2001년 출간된 이탈리아의 패션 제국 구찌 가문의 30년간에 걸친 사랑, 배신, 퇴폐, 복수, 살인의 이야기를 다룬 사라 게이 포든의 책 The House of Gucci: A Sensational Story of Murder, Madness, Glamour, and Greed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