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lines: Before X, meet Pearl for the first time.
1918년 스페인 독감이 기승을 부리던 텍사스의 외딴 농장.
펄(미아 고스)은 1차 대전에 참전한 남편 하워드를 대신해 농장을 돌보고 있습니다.
억압적인 어머니 루스의 감시 아래 몸이 마비된 아버지의 병간호와 농장일을 모두 맡으면서 그녀는 점점 지쳐갑니다.
우연히 본 영화에 매료된 펄은 무대 위의 코러스 걸이 되기를 열망했지만 루스의 반대에 부딪히자
농장 동물들을 죽이고 아버지를 학대하면서 불안한 정신 상태를 보이기 시작합니다.
영화관에서 젊고 잘생긴 영사 기사를 만난 펄은 집으로 돌아오던 중 그를 상상하며 옥수수밭의 허수아비와 춤을 추고 자신을 위로합니다.
루스는 집에 돌아온 펄이 거스름돈을 잘못 계산했다며 저녁 식사를 주지 않습니다.
하워드의 여동생 밋시에게 순회 공연단에서 새로운 무용수를 뽑는 오디션을 연다는 이야기를 들은 펄은 밤중에 몰래 집을 빠져나와 영사 기사를 찾아가고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게 됩니다.
그는 자신의 꿈을 찾으라고 부추기지만 가족을 버릴 수 없었던 펄은 모두 죽었으면 좋겠다는 소원을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루스가 오디션 전단지를 발견하면서 말다툼이 벌어지고 분노한 펄과 격렬한 몸싸움 끝에 온 몸에 불이 붙게 됩니다.
큰 화상을 입은 루스를 지하실에 가둔 펄은 아버지를 방치한 채 영화관으로 도망칩니다.
다음날 아침, 오디션 준비를 위해 농장으로 펄을 데려온 영사기사는 구더기가 들끓는 통돼지 요리를 발견하고 혼란에 빠집니다.
그녀의 과장되고 부자연스러운 행동에 위험을 느낀 영사기사가 그녀를 그대로 두고 떠나려 합니다.
버림받았다고 생각한 펄은 갈퀴로 그를 찔러 죽이고 악어 테다에게 먹이로 준 후 아버지마저 질식시켜 죽이며 점점 광기에 휩싸이기 시작합니다.
빨간 드레스를 입고 오디션이 열리는 교회에 도착한 펄은 자신이 뽑힐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춤과 노래를 선보이지만 탈락하고 맙니다.
자신을 위로하는 밋시에게 남편 하워드와 가족에 대한 분노와 절망, 소외감, 남을 해치는 것에 기쁨을 느끼는 것에 대해 털어놓은 후 영사기사와 부모님을 죽인 것마저 고백합니다.
공포에 질린 밋시가 자신을 제치고 오디션에서 우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펄은 그녀를 도끼로 살해하고 악어 테다의 먹잇감으로 줘 버립니다.
지하실에서 루스의 시신 곁에 누운 펄은 환상을 보며 그제야 어머니가 옳았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아 하워드를 위해 편안한 가정을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나 다음날 아침, 생각지도 못하게 하워드가 귀향을 하고 썩어가는 돼지 바비큐와 함께 식탁에 앉혀진 펄의 부모님을 발견하고 경악합니다.
고통스러운 미소로 그를 맞이한 펄은 울음을 터트리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고독하고 사랑없는 고되고 억눌린 일상에서 탈출해 영화에서 본 화려한 삶을 갈망하다 필사적인 광기에 휩싸인 한 여자의 끔찍한 이야기를 다룬 슬래셔 영화입니다.
공개일: 2022년 10월 16일
타이 웨스트 감독의 2022년 에로틱 슬래셔 영화 X의 프리퀄 작품으로 미아 고스가 다시 한번 젊은 펄 역을 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