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lms

이것은 강도다: 세계 최대 미술품 도난 사건 This is a Robbery: The World's Greatest Art Heist - 넷플릭스 오리지널 범죄 다큐멘터리 추천작

by bitdigger1 2021. 11. 28.

 

TagLine : ENTER THE MYSTERY


1990년 3월 18일 이른 아침, 보스턴에 있는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 박물관에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로 위장한 두 명의 남자들이 경비원들을 제압한 후 한 시간 만에 5억 달러에 달하는 가치를 가진 13점의 고가 미술품을 약탈하고 사라지는 세계 최대의 미술품 도난 사건이 발생합니다. 
이 작품들은 모두 설립자인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가 수집한 개인 소장품으로 영구 전시 중이던 작품이었습니다.

 

경찰이 목격자들의 증언을 토대로 만든 범인들의 몽타주

 

FBI가 조사에 나서지만 아일랜드와 이탈리안 마피아와 연관이 있는 용의자 몇 명 이외에는 확실한 증거가 없어 수사는 난항에 부딪칩니다.
박물관 측은 이 사건에 대한 결정적 제보자에게 1,000만 달러의 현상금 지급을 약속했지만 사라진 작품의 행방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후 30년 동안 장기 미제 사건으로 남게 됩니다.
한동안 전 세계의 미술계는 미술품의 행방과 소장자에 대한 여러가지 음모론이 돌았지만 도난당한 작품들은 여전히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역사상 가장 큰 미술계의 미스터리 중 하나로 남게 된 대담한 미술품 강도 사건의 진실 속을 추적하는 넷플릭스 범죄 다큐멘터리 추천작입니다.


공개일 : 2021년 4월 7일

 

사라잔 그림 중 일부

 

The Concert, 요하네스 페르메이르, 추정 가치는 2억 달러.

 

Storm on the Sea of Galilee, 렘브란트, 추정 가치 1억 달러

 

Lady and Gentleman in Black, 렘브란트, 추정 가치 5,000만 달러

 

프레임만 남기고 사라진 그림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 박물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