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년 시카고.
실종되었던 여성 줄리아가 잔혹하게 살해된 채 지하철 철교 아래에서 발견됩니다.
인턴 기자 커비(엘리자베스 모스)는 6년 전 납치되었다 가까스로 살아남았던 자신의 사건과 연관이 있다는 걸 직감합니다.
살해당할 뻔했던 충격 속에서 아직도 헤어나지 못하고 있던 커비는 수십 년 동안 장래가 촉망되던 많은 젊은 여성들이 동일한 방식으로 살해당해 왔다는 것과 어린 시절의 기억 속에 남은 어렴풋한 남자의 모습을 기억해 내면서 오래전부터 자신이 범인의 목표물이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범인의 정체는 1930년대 세계 대공황 시대에 우연히 다른 시간으로 갈 수 있는 "더 하우스"의 열쇠를 손에 넣은 하퍼 커티스(제이미 벨).
하지만 그는 시간 여행을 위한 대가로 젊고 아름다우며 가능성 넘치는 빛나는 여성들, 샤이닝 걸스 Shining girls를 제물로 삼아 살해해야만 합니다.
하퍼는 시간을 넘어 그녀들의 삶을 따라다니며 기회를 노리다 적당한 때가 되면 잔혹한 방법으로 살인을 반복해 온 것입니다.
존재 자체가 불가능한 범인에 대한 단서를 찾아낸 커비는 베테랑 사건기자 댄(와그너 모라)과 함께 시간을 거스르는 하퍼와의 싸움을 시작합니다.
시간 여행을 하는 살인마에게서 살아남은 여기자가 그를 추적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공개일 : 2022년 4월 29일, 8부작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설립한 아피안 웨이 Appian Way가 제작에 참여한 작품으로 훌루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시리즈 핸드메이즈 테일의 엘리자베스 모스가 주인공 커비 역으로, 영화 엘리트 스쿼드의 주인공 나시멘투 역과 넷플릭스 드라마 나르코스 시리즈에서 파블로 에스코바르 역을 연기했던 와그너 모라가 파트너 베테랑 기자로 출연합니다.
2013년 출간된 로렌 뷰키스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기반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