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만에 열린 고등학교 동창회가 끝나고 유명 팝스타 자비에르(데이브 프랑코)의 해변에 있는 호화 맨션에서 뒤풀이 파티가 열립니다.
하지만 학창 시절 자비에르에게 괴롭힘을 당했던 기억을 잊을 수 없는 친구들은 마음이 불편합니다.
파티 도중 자비에르가 맨션 뒤 절벽으로 추락해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참석자 모두가 살인동기를 가진 용의자가 됩니다.
사건 담당 형사 대너(티파니 하디쉬)는 유력한 용의자, 아닉(샘 리차드슨)을 비롯한 8명의 동창생들 중에 범인이 있다는 걸 직감하고 살인 동기를 찾기 위해 심문을 진행합니다.
그러나 살인 사건에 대한 각자의 기억과 진술이 서로 엇갈리면서 대니 형사는 누가 진실을 말하고 있는지 혼란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어느 날 밤 벌어진 살인 사건에 대해 엇갈리는 8명의 기억과 진술을 에피소드 별 등장인물의 관점에 따라 독특한 시각 장치와 장르적 특성으로 재구성하는 추리 코미디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공개일 : 2022년 1월 28일
에피소드 : 8부작
일본 영화 역사상 가장 뛰어난 작품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고전 명작, 라쇼몽 羅生門에서 처음 선보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1951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라쇼몽은 살인사건을 목격한 등장인물들이 같은 사건에 대해 각자 서로 다른 이야기를 들려준다는 이야기 구조를 처음 선보인 작품으로 세계 영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걸작 영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