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lms

리벤지 포르노의 제왕 헌터 무어, 인터넷에서 가장 증오하는 남자 The Most Hated Man on the Internet - 넷플릭스 오리지널 범죄 다큐멘터리 미니시리즈

by bitdigger1 2022. 7. 26.

Taglines : Ruining lives is just too much fun.

리벤지 포르노 웹사이트에 딸의 사진이 올랐다. 사진을 내리겠다는 결연한 의지로 나선 어머니. 해당 사이트의 잔혹한 운영자를 처단하기 위해 불굴의 온라인 운동을 시작한다.

 

2010년 등장한 IsAnyoneUp.com은 익명으로 수위 높은 노출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어 남녀를 가리지 않고 상대방에 앙심을 품은 사람들이 복수를 위해 과거에 찍었던 은밀한 사진들을 본인의 허락 없이 마구잡이로 게재하면서 리벤지 포르노 사이트로 악명을 얻게 됩니다.

제작자 헌터 무어는 거액의 수익을 거두게 되지만 피해자들의 일상은 무너지게 됩니다.

이 악명 높은  웹사이트에 딸의 벌거벗은 사진이 업로드된 것을 발견한 피해자의 어머니 샬롯 로스는 충격을 받습니다.

딸의 전 남자 친구가 올린 사진은 인터넷에 퍼지기 시작했고 샬롯은 헌터 무어에 맞서는 온라인 운동을 전개하며 피해자들을 만나 사이트의 운영을 중단시키기 위한 증거와 증언을 수집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의 딸을 지키기 위해 인터넷에서 험난한 전쟁을 치른 한 어머니와 피해자들의 활약 그리고 리벤지 포르노의 제왕으로 불렸던 헌터 무어의 흥망성쇠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시리즈입니다.

 

공개일 : 2022년 7월 27일

에피소드 : 3부작

 

인터넷에서 가장 증오하는 남자로 알려진 헌터 무어는 2010년 웹사이트 IsAnyoneUp.com을 설립합니다.

처음엔 단순한 지역 유흥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였지만 일반인들이 보내온 노골적인 사진이 인기를 얻자 점차 변질되어 갑니다.

결국 복수심에 불타는 익명의 사용자들이 성적인 사진이나 노출 사진을 이름과 주소 등 개인 정보까지 기재하여 올릴 수 있어 리벤지 포르노 사이트로 악명을 떨치게 됩니다.

피해자의 삭제 요청에도 게시물을 내리지 않으면서 엄청난 수익을 창출했고 스스로를 직업적으로 다른 사람의 인생을 망치는, 프로페셔널 라이프 루이너 a professional life ruiner로 지칭했습니다.

수익에 눈이 먼 헌터는 조회 수를 올리기 위해 해커를 고용하여 피해자의 이메일 등을 해킹해 개인적인 사진을 빼내 사이트에 게재하여 유포하는 범죄를 저지르며 인터넷에서 가장 증오하는 남자라는 악명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2012년 한 피해자의 어머니였던 살롯 로스가 2년간 수집한 증거를 바탕으로 FBI가 조사에 나서고 피해자들의 소송에 직면하자  결국 사이트를 16개월 만에 폐쇄합니다.

연방 범죄로 기소된 무어는 2015년 2월 신분 도용과 해킹을 지시하고 방조한 혐의로 유죄가 인정되어 2년 6개월의 징역형과 벌금, 배상금을 선고받고 복역 후 2017년 5월 출소합니다.

 

데이트 앱 사기: 당신을 노린다(2022), 고양이는 건들지 마라: 인터넷 킬러 사냥(2019)를 제작했던 영국 RAW 텔레비전 작품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