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투스를 비롯한 공화정파에 의해 줄리어스 카이사르가 암살된 이후 혼란에 빠진 로마에서는 권력을 두고 내전이 발생합니다.
내전에 휘말린 리비아 드루실라(카시아 스무트니악)의 가문도 모든 것을 잃고 로마에서 쫓겨나 망명을 떠납니다.
특사로 로마로 돌아왔지만 자신의 모든 것을 빼앗아 갔던 카이사르의 양자, 로마의 초대 황제 아우구스투스와 강제 결혼을 하게 된 그녀는 자신이 잃었던 모든 것을 다른 방식으로 되찾기로 결심합니다.
황후 자리에 오른 드루실라가 벌이는 권좌를 둘러싼 암투와 음모, 배신, 사랑과 욕망을 다룬 에픽스 역사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순수했던 어린 소녀가 모든 것을 잃었지만 로마에서 가장 강력한 권력을 가진 황후로 변신하고, 이후 역사상 가장 오래 지속되고 매혹적인 왕조의 시작을 만들었던 한 여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공개일 : 2021년 5월 14일
에피소드 수 : 8부작
영국 스카이 TV에서 초연되었고 미국 에픽스에서도 공개되었습니다.
Domina = Dominate. 이탈리아어로 '지배하다'라는 뜻입니다.
리비아 드루실라 Livia Drusilla는 카이사르의 후계자, 아우구스투스 황제의 세 번째 부인이었습니다.
유부녀였던 그녀를 강제로 이혼시켜 결혼한 후 각종 명예와 특권을 주었고, 자신이 로마에 없을 때는 각종 행정을 대행시킬 정도로 아우구스투스 황제는 리비아를 진심으로 사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전 남편과 사이에서 낳은 아들 티베리우스를 황제로 만들기 위해 갖은 음모를 획책했고 결국 성공한 악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