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lms

더 스트레인저 The Stranger - 넷플릭스 호주 오리지널 스릴러 드라마 영화, 조엘 에저턴, 숀 해리스, 실화 바탕

by bitdigger1 2022. 10. 19.

Taglines: THE CLOSER YOU GET....

살인 용의자와 진지하고 우정 어린 관계를 맺는 잠입 경찰. 그렇게 용의자의 신뢰를 얻어 자백을 유도하려 한다.

 

전과자 헨리(숀 해리스)는 우연히 만난 마크(조엘 에저턴)와 친구가 됩니다.

지역 갱단의 중간 보스라는 마크는 헨리에게 일자리를 제안하고 둘은 함께 일하게 됩니다.

그러나 마크의 진짜 정체는 7년 전 벌어진 한 소년의 미제 실종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신분을 위장한 경찰관으로 당시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였지만 증거가 없어 풀려난 헨리에게 일부러 접근한 것이었습니다.

범인이라는 강력한 심증은 있으나 물적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그의 자백이 필요했던 마크는 경찰이 정교하게 설계한 가짜 범죄에 헨리를 끌어들이고 신뢰와 우정을 쌓아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마크는 헨리와의 의도치 않은 우정에 혼란을 느끼기 시작하고 자신의 마음 깊은 곳의 어둠과 마주하게 됩니다.

 

유력한 용의자와 불안한 우정을 쌓아가는 경찰관 사이에 벌어지는 심리 게임을 다룬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릴러 영화입니다.

 

공개일 : 2022년 10월 19일

 

2003년 호주에서 발생한 13살 소년 다니엘 모콤베 납치 살해 사건의 실화를 다룬 작품입니다.

호주 역사상 가장 악명 높았던 미제 사건 중 하나로 유력한 용의자였지만 증거가 없어 기소하지 못했던 브렛 피터 코완에게 접근하기 위해 한 경찰관이 갱단원으로 신분을 위장하고 정교하게 짠 가짜 범죄를 통해 신뢰를 얻은 후 결국 범행에 대한 자백을 유도해낸 호주 경찰의 2011년 스팅 작전을 고뇌하는 경찰관의 시점에서 그리고 있습니다.

결국 브렛의 자백으로 땅속에 묻혀있던 소년의 유골을 발견하면서 사건의 전모가 드러나고 그는 2014년 유죄 판결을 받게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