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 HAS COME
강렬한 카리스마와 신비로운 면모를 갖고 있는 신흥 종교 단체 새진리회의 교주, 정진수(유아인)
그는 천사들이 나타나 죄지은 자들에게 죽음의 시간을 예언하고 죽고 나면 지옥에 갈 것이라는 '지옥행 고지'를 전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지옥행 고지는 지옥의 사자들에 의해 '시연'될 것이며 이것이 바로 인간은 항상 선하게 살아야 한다는 신의 계시라고 설파합니다.
정진수의 말대로 갑자기 등장한 초자연적 존재들에 의해 지옥행 고지를 받은 사람들의 몸이 찢기고 불에 타죽는 미스터리한 사건이 벌어지기 시작하면서 세상은 공포와 혼란 속에 빠지고 이를 틈타 새진리회는 세력을 넓혀가기 시작합니다.
초자연적 현상을 이용해 부흥한 신흥 종교 새진리회와 이에 맞서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사람들이 서로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신작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새진리회와 교주 정진수를 취재하는 방송국 PD 배영재 역에 박정민, 새진리회의 광신도로 구성된 그룹 '화살촉'에 맞서 싸우는 변호사 민혜진 역에 김현주, 사건을 수사하는 형사 진경훈 역에 양익준이 출연합니다.
2021년 9월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 초청된 최초의 한국 드라마로 세계 초연될 예정이며, 10월에는 부산 국제 영화제에서 신설되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OTT) 섹션에서도 공개됩니다.
에피소드 수 : 6부작
공개일 : 2021년
2003년 '부산행'의 감독 연상호가 제작했던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연상호 감독이 스토리를 재구성하고 '송곳'의 최규석 작가가 작화를 맡아 네이버에서 연재되었던 웹툰이 원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