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S RUN DEEP.
오클라호마 스틸워터의 유전 지대에서 일하는 노동자 빌 베이커(맷 데이먼).
어느 날 프랑스 마르세유로 유학을 떠났던 딸 앨리슨(아비개일 브레슬린)이 친구 리나를 살해했다는 혐의로 체포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급히 마르세유로 떠난 빌은 앨리슨이 법적으로 매우 불리한 상황임을 알게 되고 직접 딸의 무죄를 증명하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언어의 장벽과 문화 차이, 완전히 다른 법체계에 어려움을 겪던 그는 우연히 만난 8살 마야(릴루 시아보)의 엄마 비아지니(카미유 꼬땅)의 도움을 받아 사건의 진실을 찾기 위한 힘든 싸움을 시작합니다.
딸의 살인 누명을 벗기기 위해 프랑스로 날아간 아버지의 고군분투를 다룬 신작 스릴러 드라마 영화입니다.
2021년 7월 8일 칸 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되었고 7월 30일 미국에서 개봉됩니다.
2016년 아카데미 작품상과 각본상을 수상했던 영화 스포트라이트 SPOTLIGHT의 감독과 각본을 맡았던 존 매카시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스포트라이트는 카톨릭 대교구 내의 대규모 아동 성추행 및 은폐 스캔들을 폭로했던 신문 보스턴 글로브의 기자들의 실화를 다룬 영화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007년 이탈리아에서 일어났던 미국 교환학생 아만다 녹스 Amanda Knox의 실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같은 아파트에 살던 동료 교환 학생인 메레디스 커처를 살해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후 감옥에서 거의 4년을 보냈고 2015년 이탈리아 대법원에서 무죄를 선고받아 미국으로 돌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