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스타에서 범죄자로.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떠돌이 노숙자의 예상치 못한 인기몰이와 가파른 추락. 그 과정을 기록한 충격적인 다큐멘터리.
2013년 2월, 캘리포니아의 프레즈노.
히치하이킹을 하던 25세의 카이 로렌스가 제트 맥브라이드의 트럭을 얻어 타고 가던 중 교차로를 지나다 인도를 걷던 여성을 치는 사고를 일으킵니다.
카이와 현장에 있던 다른 사람들과 쓰러진 여성을 돌보는 사이 사고를 낸 운전자 맥브라이드는 운전석에서 방관하고 있었습니다.
차에서 내린 136kg에 달하는 거구의 맥브라이드가 갑자기 다친 여성에게 덤벼들었고 상황이 위험하다고 판단한 카이는 자신의 배낭에 달려 있던 손도끼를 꺼내 맥브라이드를 공격했고 여성을 극적으로 구출합니다.
출동한 경찰에 의해 맥브라이드는 체포되고 지역 방송국 KMPH는 용감한 행동으로 여자를 구한 카이와의 현장 인터뷰를 뉴스에 내보냅니다.
유튜브에 업로드된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떠돌이 히치하이커의 독특한 인터뷰는 엄청난 조회 수를 기록하며 전 미국에 큰 반향을 일으킵니다.
생명을 구한 영웅이라는 칭송 속에 미디어와 대중의 주목을 받으며 인터넷 스타로 떠올랐고 어디서든 환영받으며 엄청난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그러나 2013년 5월 뉴저지에서 73세의 변호사 조셉 갈피를 폭행해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면서 반전이 일어납니다.
갈피의 집에서 하룻밤을 보낼 때 약물에 취해 성폭행을 당했다며 정당방위를 주장했고 그를 믿고 지지하던 팬들은 후원금까지 모금합니다.
그의 본명은 캐나다 출신의 케일럽 로렌스 맥길러리로 재판정에서도 기이한 행위를 일삼았고 2021년 8월 결국 1급 살인죄가 인정되어 57년형을 선고받습니다.
인터넷 스타에서 살인자로 몰락한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히치하이커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 실화 다큐멘터리입니다.
공개일 : 2023년 1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