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불안 장애 Social Anxiety Disorder(SAD)*로 고통받고 있는 고등학생 에반 핸슨(벤 플랫).
의사는 치료의 하나로 자신에게 쓰는 편지 쓰기를 권유하고 에반의 어머니는 부러진 팔의 깁스에 친구들의 사인을 부탁해보도록 조언합니다.
자신이 짝사랑하는 여학생 조 머피의 오빠 코너와 작은 갈등을 일으키지만 덕분에 조와 알게 되고 코너는 에반의 깁스에 자신의 이름을 서명해 줍니다.
하지만 에반이 스스로에게 쓴 편지를 우연히 읽게 된 코너는 자신을 놀리는 것으로 오해하고 편지를 가져가 버립니다.
며칠 후 코너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하고 가족들은 주머니에서 발견된 편지를 아들이 에반에게 쓴 유서로 오해하고 그의 깁스에서 아들의 사인을 발견합니다.
머피 가족은 에반을 집에 초대하고 조와도 친밀한 관계가 되면서 그는 차마 진실을 밝히지 못하게 됩니다.
아들을 추억하고자 하는 가족을 위해 코너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어버린 에반은 유일한 친구 자레드의 도움을 받아 가짜 이메일 대화를 만들어 내고 부러진 팔도 코너와 함께했던 사과 과수원의 추억으로 둔갑시키면서 거짓말을 덮기 위한 거짓말이 쌓여가고 점차 상황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기 시작합니다.
2015년부터 공연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동명의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주인공 에반 역을 맡은 밴 플랫이 무대에 이어서 영화에서도 주연을 맡고 있습니다.
공개일 : 2021년 9월 24일 미국
국내 개봉일 : 2021년 11월 17일
*사회불안장애 또는 사회 공포증 Social Phobia은 타인과 만나는 사회적 상황에 적응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으로 가능한 그런 상황을 피하고자 하는 심리적, 정신적 불안 장애입니다.
잘 모르는 사람과 대화를 하거나 대중 앞에 나설 때 불안감과 긴장으로 얼굴이 붉어지거나 가슴이 두근거리고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