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lines: 27,000 SQUARE MILES, TWO COPS.
1971년, 미국 남서부 인디언 보호 구역 내 모뉴먼트 밸리의 윈도우 락 나바호 부족 자치 경찰서.
27,000 평방 마일에 달하는 황량하고 광대한 지역의 치안을 책임지는 립혼(잔 맥클라논) 경위에게 신참 경관 짐 치(카이오와 고든)가 새로 부임합니다.
보호 구역 내의 빅 락 모텔에서 노인과 소녀가 살해당한 채 발견되는 사건이 벌어지고 무언가가 남긴 기이한 흔적만이 남아 있을 뿐, 현장에서 아무런 증거도 발견되지 않습니다.
립혼은 목격자를 조사하고 사체의 부검을 실시하지만 사인은 불명, 한편 사건을 조사하던 마누엘리토(제시카 메이튼) 경사는 소름 끼치는 단서를 발견하게 됩니다.
기이한 살인사건에 이어서 모르몬 교도 가족이 흔적도 없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고 짐은 마누엘리토와 함께 가족의 행방을 추적합니다.
연이어 현금 수송 무장 트럭을 습격하는 사건이 벌어지고 립혼은 겉으로 보기엔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사건들이 모두 연결되어 있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불김함에 가득찬 어두운 바람 속에서 진실에 다가가면 갈수록 상상 이상의 무언가가 있다는 걸 알게 된 세 사람은 각자의 아픈 과거와 마음의 상처, 잊고 있던 내적 공포와 다시 마주치게 됩니다.
세 사람은 사건 해결을 위해 모든 단서들의 종착지인 버팔로 마을로 향합니다.
1970년대 나바호 인디언 보호구역을 배경으로 연이은 강력 사건을 조사하는 부족 자치 경찰관들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 스릴러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공개일 : 2022년 6월 12일
에피소드 : 6부작
조지 R.R. 마틴과 로버트 레드포드가 제작에 참여한 작품으로 평론가와 시청자들로부터 높은 평점을 얻었고 시즌 2가 결정되었습니다.
1970년대 나바호 인디언 보호 구역 자치 경찰이라는 특이한 소재를 다룬 토니 힐러만의 경찰 스릴러 소설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