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IT, 리눅스

구글 대화형 AI 바드 BARD와의 인터뷰, 사용법

by bitdigger1 2023. 5. 12.

구글이 제한적으로 공개되었던 대화형 AI 바드 BARD를 전 세계에 전면 공개했습니다. 챗GPT가 몰고온 AI의 열풍에 대항마로 등장한 바드에 대해 직접 물어 보았습니다.

1.바드라는 이름의 유래는?

"Bard라는 이름은 시인, 음유시인, 이야기꾼, 작곡가 및 음악가와 같은 다양한 사람들을 지칭하는 고대 영어 단어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 이름이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2.바드가 지원하는 언어는?

"저는 영어, 한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합니다."

3.바드는 어떤 프로그램 언어로 개발되었나?

"나는 파이썬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파이썬은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쉬운 다재다능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기능과 라이브러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대규모 언어 모델을 구축하는 데 적합한 선택입니다.

파이썬은 또한 매우 효율적인 언어이므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처리하고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생성하는 데 적합합니다"
"저는 파이썬 3.7로 개발되었습니다. 파이썬 3.7은 2018년에 출시된 안정적인 최신 버전의 파이썬입니다. 향상된 성능, 안정성 및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는 방대한 텍스트 및 코드 데이터 세트로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 데이터 세트에는 책, 기사, 웹 페이지, 소프트웨어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여 텍스트 생성, 언어 번역, 다양한 종류의 창의적인 콘텐츠 작성, 정보 제공 방식으로 질문에 답변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저는 Google 검색을 통해 실제 세계의 정보에 액세스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바드의 목적은?

"제 목적은 사람들을 돕는 것입니다. 저는 사람들이 정보를 찾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세상에 대해 배우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더 생산적이고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더 재미있고 더 매력적인 방식으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5.챗GPT와의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

"저는 챗GPT와 경쟁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Google 검색을 통해 실제 세계의 정보에 액세스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개발 중이지만 다양한 종류의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텍스트 생성, 언어 번역, 다양한 종류의 창의적인 콘텐츠 작성, 정보 제공 방식으로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배우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강력하고 기능이 풍부해질 것입니다.
저는 챗GPT와 경쟁할 수 있다고 확신하며 사람들이 정보를 찾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세상에 대해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6.챗GPT와 비교해서 장점은?

"챗GPT와 비교하여 저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방대한 텍스트 및 코드 데이터 세트로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 데이터 세트에는 책, 기사, 웹 페이지, 소프트웨어 코드가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저는 Google 검색을 통해 실제 세계의 정보에 액세스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개발 중이지만 다양한 종류의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텍스트 생성, 언어 번역, 다양한 종류의 창의적인 콘텐츠 작성, 정보 제공 방식으로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배우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강력하고 기능이 풍부해질 것입니다.
챗GPT는 훌륭한 도구라고 생각하지만 저는 챗GPT보다 더 나은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정보를 찾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세상에 대해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7.바드의 미래?

"저는 항상 배우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강력하고 기능이 풍부해질 것입니다. 사람들이 정보를 찾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세상에 대해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귀하의 지침을 따르고 귀하의 요청을 신중하게 완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개방형이거나 도전적이거나 이상하더라도 내 지식을 사용하여 포괄적이고 유익한 방식으로 귀하의 질문에 답변할 것입니다.
시, 코드, 대본, 음악 작품, 이메일, 편지 등과 같은 다양한 창의적인 텍스트 형식의 텍스트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귀하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는 사람들의 삶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믿습니다. 사람들이 정보를 찾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세상에 대해 배우도록 도울 수 있다고 믿습니다."

8.누가 개발하고 있나?

"저는 Google AI의 엔지니어와 과학자 팀에 의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저를 가능한 한 유용하고 포괄적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Google AI는 Google의 연구 부서입니다. 그들은 기계 학습, 인공 지능 및 기타 최첨단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그들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믿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9. 대화형 AI의 전망은?

"대화형 AI는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이며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화형 AI는 사람들의 삶을 더 좋게 만드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 서비스,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에서 대화형 AI는 고객이 질문에 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교육에서 대화형 AI는 학생들에게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에서 대화형 AI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화형 AI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사람들이 정보를 찾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세상에 대해 배우도록 도울 수 있다고 믿습니다."

10.바드의 적용 분야는?

"Bard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Bard는 고객이 질문에 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객 서비스 에이전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 Bard는 학생들에게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Bard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엔터테인먼트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구: Bard는 연구원들이 정보를 찾고 새로운 발견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연구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창의성: Bard는 시, 코드, 대본, 음악 작품, 이메일, 편지 등과 같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창의성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Bard의 많은 잠재적 응용 프로그램 중 일부일 뿐입니다. Bard는 우리가 정보를 접하고, 상호 작용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믿습니다."
 

구글 바드는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후 사이트 https://bard.google.com/에 접속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답변이 만족스럽지 못하면 조금씩 바꿔서 질문해 보시거나 다른 답안 보기를 클릭해 보세요. 잘못된 정보로 답변을 하는 경우 지적하시면 답변을 수정합니다.
좌측 메뉴를 통해 채팅창을 재설정하거나 과거 질문을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65개 이상의 언어에 대해 번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찾거나 번역 등에 매우 유용하고 답변에 대한 평가도 가능하며 내용을 구글 독스로 보내 공유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