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여 년간 12,000년 전에 사라진 발달된 문명이 존재했었다고 주장해 온 탐사 보도 저널리스트로 그레이엄 행콕이 전 세계에 남아있는 빙하기의 고고학적 장소를 방문해 수천 년 이전에 존재했었던 잃어버린 고대 문명에 대한 흔적을 찾아보는 역사 다큐멘터리 시리즈입니다.
그는 정통 고고학계로부터 유사 고고학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지만 사라진 고대 문명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공개일 : 11월 11일
에피소드: 8부작
EP 1. 예전에 홍수가 있었다. Once There Was a Flood
선다랜드라고 불리던 거대한 대륙의 일부였던 인도네시아의 자바 그눙 파당에 있는 마지막 빙하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거석 피라미드에서 사라진 고대 문명의 흔적을 찾아봅니다.
EP 2. 카오스 시대에 나타난 이방인 Stranger in a Time of Chaos
멕시코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인 촐룰라의 고대 피라미드에서 대홍수 격변 이후 인류에게 문명의 길을 가르치기 위해 나타난 전설 속의 영웅, 케찰코아틀의 이야기를 탐구해 봅니다.
EP 3. 떠오르는 시리우스 Sirius Rising
지중해 몰타에서 마지막 빙하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신비한 거석 사원에 남아 있는 고대인이 남긴 고도로 발달된 천문학의 흔적을 확인해봅니다.
EP 4. 바다에 잠긴 세상의 유령들 Ghosts of a Drowned World
카리브해 바하마 섬 연안 바닷속에서 발견된 신비한 수중 거석 구조물들을 살펴보고 고대 문명이 수천 년 전에 세계의 바다를 기록한 것일지도 모른다는 가설을 검증합니다.
EP 5. 현자들의 유산 Legacy of the Sages
터키의 괴베클리 테페 유적지에서 마지막 빙하기 이후 고대의 아포칼립스를 거쳐 문명이 새롭게 시작되었다는 단서를 확인해 봅니다.
EP 6. 북미 대륙의 사라진 문명 America's Lost Civilization
미국 오하이오에서 발견된 천문학에 대한 정교한 지식을 보여주는 뱀의 언덕으로 불리는 신비한 고대 고분에서 대격변의 시기와 그 원인을 암시하는 흔적을 확인해 봅니다.
EP 7. 치명적인 겨울 A Fatal Winter
치명적인 추위에서 살아남기 위해 설계된 피난용 벙커로 추정되는 고대 터키에 만들어진 지하 도시를 탐험합니다.
EP 8. 대격변과 환생 Cataclysm and Rebirth
미국 워싱턴주 채널 스카랜즈에서 고대의 발전된 문명을 파괴한 대홍수의 흔적에 대한 새로운 가설을 살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