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lms

연쇄살인범의 고백, 노 맨 오브 갓 No Man of God - 신작 실화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by bitdigger1 2021. 7. 30.

1978년 플로리다에서 악명 높은 연쇄 살인범 테드 번디(루크 커비)가 체포됩니다.

체포 후 자신의 범행을 부인하던 그는 1984년 자신의 범행을 오직 한 사람에게만 상세하게 진술하겠다고 제안하고 FBI 요원이었던 빌 해그마이어(일라이저 우드)를 지목합니다.

전문적인 범죄 프로파일링이 시작되던 초기의 범죄 분석가였던 해그마이어는 연쇄 살인범의 심리를 이해하고 희생자의 시신을 찾기 위한 단서를 얻기 위해 인터뷰를 시작하지만 번디의 어둡고 뒤틀린 내면을 만나면서 예상치 못한 이상하고 복잡 미묘한 심리전이 전개됩니다.

1984년부터 1989년까지 이뤄졌던 FBI 범죄 분석가와 연쇄살인범의 실화를 다룬 신작 미스터리 추리 심리 영화입니다.

두 사람의 실제 대화록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2021년 트라이베카 영화제에서 초연되었고 2021년 8월 27일 미국에서 공개됩니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프로도 배긴스 역을 맡았던 일라이저 우드가 빌 해그마이어 역으로 출연합니다.

 

 

테드 번디는 1970년대에 걸쳐 수많은 여성에 대한 납치, 성폭행, 살인을 저지른 미국의 연쇄 살인범입니다.

주로 공공장소에서 장애인이나 부상자 혹은 공무원을 사칭해서 희생자들에게 접근, 호감형 외모와 언변으로 그들의 신뢰를 얻은 후 외딴곳으로 유인해 폭력으로 의식을 잃게 하고 성폭행을 저지른 후 교살하는 수법을 사용했습니다.

더 끔찍한 것은 희생자의 시체를 유기한 곳에 다시 돌아와 동물에 의해 훼손된 시신을 다시 능욕했고 희생자들의 머리를 잘라 자신의 아파트에 보관하는 엽기성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가 유기한 희생자들의 시신은 대부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1978년 플로리다에서 체포된 그는 범행을 부인하다 결국 1974년에서 78년까지 저지른 30건의 살인에 대해 자백을 하지만 실제 희생자의 수는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추측되었습니다.

그는 재판에서 세 건의 사형을 선고받았고 1989년 1월 전기의자에서 사형이 집행되었습니다.

여성을 통제하고 그들의 고통과 죽음으로부터 즐거움을 느끼는 사디스트 사이코패스로 미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연쇄 살인범 중 하나로 기록되었습니다.

 

 

 

728x90